세이박스

플래시 MovieClipLoader

디자인
 
loadMovie 를 하게 되면..단순히 불러오는 정도 밖에 하지 못하지만.
MovieClipLoader 를 이용하게 되면, swf, jpg 등을 불러올 때에
좀더 디테일한 제어가 가능해진다.
 
 
_root.createEmptyMovieClip("mv", 15);

//로드되는 과정을 지켜볼 리스너객체를 생성한다.
var mclListener:Object = new Object();
mclListener.onLoadStart = function(target_mc:MovieClip) {

  //로딩을 시작할 때에 처리할 일을 작성한다.
}
 
mclListener.onLoadProgress = function(target:MovieClip, bytesLoaded:Number, bytesTotal:Number):Void {
    //로딩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처리할 일을 작성한다.
    trace(target + ".onLoadProgress with " + bytesLoaded + " bytes of " + bytesTotal);
    var percent:Number = Math.round(( bytesLoaded / bytesTotal  ) * 100);
    trace(percent);
}
 
 
mclListener.onLoadInit = function(target_mc:MovieClip) {
      //로딩이 완료된 직후 처리할 일을 작성한다.
     //이곳에서는 가로,세로 크기를 100 으로 맞춰주었다.
      target_mc._width = 100;
      target_mc._height = 100;

 }

 
mclListener.onLoadError = function(target_mc:MovieClip, errorCode:String, httpStatus:Number) {
  //로딩 중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처리할 일을 작성한다.
  trace(">> loadListener.onLoadError()");
  trace(">> ==========================");
  trace(">> errorCode: " + errorCode);
  trace(">> httpStatus: " + httpStatus);
 }  

 
//MovieClipLoader 객체를 생성하고, 리스너를 등록한다.
 var mcl:MovieClipLoader = new MovieClipLoader();
 mcl.addListener(mclListener);
 
//mv 무비클립에 test.jpg 를 로드한다.
 mcl.loadClip("test.jpg", m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