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oadMovie 를 하게 되면..단순히 불러오는 정도 밖에 하지 못하지만.
MovieClipLoader 를 이용하게 되면, swf, jpg 등을 불러올 때에
좀더 디테일한 제어가 가능해진다.
_root.createEmptyMovieClip("mv", 15);
//로드되는 과정을 지켜볼 리스너객체를 생성한다.
var mclListener:Object = new Object();
mclListener.onLoadStart = function(target_mc:MovieClip) {
//로딩을 시작할 때에 처리할 일을 작성한다.
}
mclListener.onLoadProgress = function(target:MovieClip, bytesLoaded:Number, bytesTotal:Number):Void {
mclListener.onLoadStart = function(target_mc:MovieClip) {
//로딩을 시작할 때에 처리할 일을 작성한다.
}
mclListener.onLoadProgress = function(target:MovieClip, bytesLoaded:Number, bytesTotal:Number):Void {
//로딩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처리할 일을 작성한다.
trace(target + ".onLoadProgress with " + bytesLoaded + " bytes of " + bytesTotal);
var percent:Number = Math.round(( bytesLoaded / bytesTotal ) * 100);
trace(percent);
trace(target + ".onLoadProgress with " + bytesLoaded + " bytes of " + bytesTotal);
var percent:Number = Math.round(( bytesLoaded / bytesTotal ) * 100);
trace(percent);
}
mclListener.onLoadInit = function(target_mc:MovieClip) {
//로딩이 완료된 직후 처리할 일을 작성한다.
//이곳에서는 가로,세로 크기를 100 으로 맞춰주었다.
target_mc._width = 100;
target_mc._height = 100;
}
mclListener.onLoadError = function(target_mc:MovieClip, errorCode:String, httpStatus:Number) {
//로딩 중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처리할 일을 작성한다.
target_mc._width = 100;
target_mc._height = 100;
}
mclListener.onLoadError = function(target_mc:MovieClip, errorCode:String, httpStatus:Number) {
//로딩 중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처리할 일을 작성한다.
trace(">> loadListener.onLoadError()");
trace(">> ==========================");
trace(">> errorCode: " + errorCode);
trace(">> httpStatus: " + httpStatus);
}
trace(">> ==========================");
trace(">> errorCode: " + errorCode);
trace(">> httpStatus: " + httpStatus);
}
//MovieClipLoader 객체를 생성하고, 리스너를 등록한다.
var mcl:MovieClipLoader = new MovieClipLoader();
mcl.addListener(mclListener);
var mcl:MovieClipLoader = new MovieClipLoader();
mcl.addListener(mclListener);
//mv 무비클립에 test.jpg 를 로드한다.
mcl.loadClip("test.jpg", mv);
mcl.loadClip("test.jpg", mv);
[출처] [본문스크랩] MovieClipLoader |작성자 담덕태자
반응형
'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래시] Adobe Flash Player 9 - 구버전삭제 후 설치 (0) | 2008.10.27 |
---|---|
플래시 loadmovie 에 관해서 (0) | 2008.10.27 |
getURL() 를 써서 swf에서 새창 띄우는 방법 (0) | 2008.10.27 |
이미지 로드하기(MovieClipLoader 이용) (0) | 2008.10.27 |
장면(Scene)이 두개 이상인경우 gotoAndPlay(), gotoAn.. (0) | 2008.10.27 |
플래시 FullScreen(풀스크린) - AS3.0, AS2.0 (0) | 2008.10.27 |
플래시 - loadMovie 최적화 - #1 (0) | 2008.10.27 |
SilverLight 개발 환경 구축 (0) | 2008.1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