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버,보안

국내 웹브라우저 점유율

by 세이박스 2008. 10. 21.
반응형
 

출처 : http://openweb.or.kr/

국내 웹브라우저 점유율

2007.5.15
http://internettrend.co.kr 을 방문하여 무료회원 가입을 하시면, 국내 시장의 OS 점유율(윈도 99.8% 이상) 등은 물론이고, 국내 시장의 웹브라우저 점유율에 대한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예상하셨겠지만, 2007.4.15 - 2007.5.13 한달간 자료에 의하면 MS IE가 99.2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수치는 “전체 카테고리”의 경우입니다. “커뮤니티”라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같은 기간동안의 웹브라우저 점유율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웹브라우저 점유율
MS IE 점유율은 93.11% 입니다. 그러나 같은 기간 중, “쇼핑(종합몰)” 카테고리의 웹브라우저 점유율을 보면, MS IE가 99.53%를 차지합니다.
평소에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의 웹브라우저를 쓰는 이용자도, 온라인 쇼핑을 위해서는 (결제 때문에) 어쩔 수 없이 MS IE를 사용할 것을 강요 당한다는 점을 이 자료가 보여줍니다. (실제로 제가 언제나 겪는 일입니다만, 저뿐만이 아니겠지요.)
금결원이 장악하고 있는 공인인증서 문제가 해결되고 나면, 범용성있는 결제 솔루션 제공자들이 정당하게 기술력으로 경쟁할 수 있게 됩니다. 페이게이트(http://paygate.net)사는 이미 그러한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고, Dacom도 현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그외에도 몇 몇 회사가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MS IE 점유율이 80% 대 수준으로 조정되는 것은 순식간의 일이 될 것입니다. 그러고 나면, 나머지 상업 사이트들은 바꾸지 말라고 해도, 스스로 기술중립적 웹사이트로 바꾸게 될 것입니다.
금결원의 횡포와 반칙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신지요?
말 난 김에,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는 http://mozilla.or.kr 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고, 오페라는 http://www.opera.com/ 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인터넷” 프로그램은 그저 하나밖에 없는 줄 아셨던 분들은 창(윈도우) 밖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세계가 그곳에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