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박스

Adobe Air ... 를 써보자..

디자인

   평소 Adobe사의 기술인 Flex 라던가 Air 에 관해서 솔직히 별반 관심이 없었던 것은 사실이다. 그렇지만 Air 란 놈은 상당한 물건인것 같다.


  우선 Air를 이용하여 개발할 경우 Client 프로그램으로 웹 페이지를 내려 앉힐수 있다. 물론 DB연결 및 네트워크 통신은 모두 자바 스크립트에서 지원 해주고 있으며 총 3가지의 방법을 제시 한다.


   1. Flash 를 이용한 Air

   2. Flex 를 이용한 Air

   3. JavaScript(Ajax)를 이용한 Air


   총 위의 3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개발 할수 있으며 메인 페이지의 구성은 Flash 나 Flex는 자체에서 제공하는 swf 상에서 구성 하여도 되고 Ajax를 이용한 경우에는 html 로 구성시킬수 있다.


  특히 좋은 점은 eclipse 변형 개발툴인 Aptana studio를 이용할 경우 편리하게 샘플 코드 등을 볼수 있으며 상당히 편리하고 쉽게 개발 할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무료로 다운 받을수 있으니깐 한번씩 다운로드 받아서 써보는것도 좋은것 같다..


    첨부된 air 파일은 내가 간단하게 만든 텍스트 에디터 이다.. ^_^ 아무래도 메뉴만 Air 껄로 써볼려다가 모두 Ajax 기반인 jQuery를 이용하였다..


   정말 매력적이지 않을수 없다.. 단순하게 웹 프로그래밍을 한 후에 이를 어플리케이션 형태로 배포가 가능하다는 것은 최고인것 같다..


  앞으로는 점점 웹과 CS사이의 경계가 무너지지 않을까 한다.